교회안내

담임목사님 칼럼

복음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2026년 1월 25일)
2026-01-24 16:30:10
방송실
조회수   14
확장변수1
확장변수2

복음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블라디미르 레닌이라는 사람을 아실 것입니다. 그는 1917년 러시아 볼세비키 혁명을 성공시켰고 1922년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을 출범시킨 인물입니다. 그는 평소에 조직가, 선전선동가, 훌륭한 리더 이 세 사람이 함께하면 혁명에 성공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졌다고 합니다. 마르크스가 자본주의의 붕괴를 예언했다면 레닌은혁명을 어떻게 실제로 성공시킬 수 있을것인가?’ 에 대한 답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그는나에게 조직을 주시오. 그러면 혁명을 일으켜주겠소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는 공산주의로 세상을 바꾸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실패했습니다.

   저는 레닌의 말을 통해 이런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나는 복음으로 세상을 바꾸려고 하는가? 레닌은 공산주의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확실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에게는 그런 신념이 있는가? 주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복음전파에 대해서 늘 말씀하셨습니다. 24:14“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상을 바꾸고 새 하늘과 새 땅이 오려면 주님이 오셔야 하는데 주님은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될 때 끝이 온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레닌의 한때 동지였던 율리 마로토프는 레닌이 어떻게 정권을 잡을 수 있었느냐는 질문에온종일 혁명을 생각하고 혁명에 관한 글만 쓰고 혁명에 관한 글만 읽는 인간이 어찌 집권하지 않을 수 있었겠소라고 했다고 합니다.‘나는 얼마나 예수 생각으로 충만한가?’라는 질문을 해봅니다. 요즘난 예수로 난 예수로 예수로 충만하네라는 복음성가가 많이 불려집니다. 신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예수로 충만하다면 이 세상은 분명히 바뀔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태신자 작정, 선교헌금 작정, 장학헌금 작정을 합니다. 세 가지의 공통점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것이 복음이요 사람임을 가르쳐줍니다. 예수로 충만해서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면 이 세상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